- ICH GCP
- 미국 임상 시험 레지스트리
- 임상시험 NCT02760641
신진대사 건강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달걀 다이어트
2017년 8월 16일 업데이트: Kevin Fontaine,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계란이 풍부한 식단은 비만 노인의 신진대사 건강 및 기능을 개선합니까?
본 연구의 목적은 고령 비만 성인의 식이의 질 변화(탄수화물 제한 대 지방 제한)가 체성분, 지방분포, 심장대사 위험인자, 신체기능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연구 개요
상세 설명
본 연구의 목적은 고령 비만 성인의 식이의 질 변화(탄수화물 제한 대 지방 제한)가 체성분, 지방분포, 심장대사 위험인자, 신체기능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전 연구의 데이터는 고품질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품 공급원(예: 계란 전체)의 섭취가 신진대사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가설을 뒷받침합니다. 이 연구는 감소된 CHO 고지방, 계란이 풍부한 식단이 전체 지방 및 복부 지방의 선택적 고갈을 유도하고 제지방을 보존하며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는 가설을 테스트할 것입니다. 차례로 신체 구성, 지방 분포 및 신진 대사 건강의 이러한 유리한 변화는 비만하고 노화된 성인의 신체 기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쉽게 시행할 수 있는 비약물적 치료법(즉, 근육감소증 및 대사성 기원의 기타 연령 관련 질병을 예방하거나 역전시키기 위해 더 많은 저탄수화물, 계란과 같은 전체 식품을 통합하여 식단의 질을 변경합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34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
Alabama
-
Birmingham, Alabama, 미국, 35223
-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
-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60년 (성인,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60-75세 사이,
- 30-40 kg/m2 범위의 BMI를 가지고,
- 좌식(<2h/wk의 의도적인 운동, 연구 기간 동안 활동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동의함).
제외 기준:
-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 환자,
- 처방된 식단을 먹기를 꺼려하고,
- 최근 체중 변화(이전 연도에 +/- 10lbs.),
- 섭식 장애의 역사,
- 단단한 음식을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
- 소화기 질환,
- 인지 장애,
- 조절되지 않는 혈압(수축기 혈압 > 159 또는 이완기 혈압 >95mmHg),
- 지난 5년간 비피부암 병력,
- 심혈관 질환 사건; 중증 폐질환; 신부전; 주요 간 기능 장애,
- 현재/최근 흡연자,
- 에스트로겐 또는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 사용,
- 현재 경구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사용(>5 d/mth),
- 정신병 또는 조울병 치료를 위한 약물 사용,
- 음식 조달 또는 준비를 위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합니다.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치료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병렬 할당
- 마스킹: 하나의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
개입 / 치료 |
|---|---|
|
실험적: 계란 기반 식단(EBD)
이 팔은 CHO에서 ≤25% 에너지, 단백질에서 25% 에너지, 지방에서 ≥50%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EBD 참가자는 육류, 생선, 돼지고기 및 가금류를 포함한 다른 단백질 공급원과 함께 하루에 계란 2개 이상을 섭취해야 합니다.
탄수화물(CHO) 공급원은 주로 잎이 많은 채소와 녹말이 아닌 채소에서 파생되며 CHO 섭취량은 하루 종일 식사에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
참가자는 8주 동안 계란 전체를 포함한 탄수화물 제한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계란이 제공됩니다.
|
|
위약 비교기: 탄수화물 기반 식단(CBD)
CBD 그룹은 8주간의 개입 기간 동안 가능하면 전란 섭취를 피하도록 요청받을 것입니다.
그들은 CHO:단백질:지방의 55:25:20 %에너지로 저지방 식단을 섭취하도록 조언을 받을 것입니다.
이 식단은 살코기, 저지방 유제품, 통곡물, 콩류, 과일 및 채소 섭취에 중점을 둡니다.
|
참가자는 8주 동안 저지방, 탄수화물 기반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아침 식사 품목이 제공됩니다.
|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
기간 |
|---|---|
|
이중 에너지 X-선 흡수측정법(DXA)으로 측정한 총 체지방량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자기공명영상(MRI)으로 측정한 내장 지방 조직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DXA로 측정한 총 제지방량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MRI로 측정한 피하 복부 지방 조직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MRI로 측정한 허벅지 근육간 지방 조직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MRI로 측정한 허벅지 골격근 용적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MRI로 측정한 허벅지 피하 지방 조직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
기간 |
|---|---|
|
전 염증성 마커, Interleukin (IL)-6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전 염증 표지자 hsCRP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전 염증 표지자 인 종양 괴사 인자 (TNF)-α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대사호르몬 아디포넥틴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대사호르몬 렙틴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대사 호르몬 인슐린의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산화 스트레스 마커의 변화: isoprostanes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산화 스트레스 마커의 변화 : protein carbonyls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산화 스트레스 지표 변화 : 총 항산화제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정상혈당-고인슐린혈증 클램프에 따른 인슐린 감수성 변화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지질 프로필의 변화: 트리글리세리드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지질 프로필의 변화: 총 콜레스테롤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지질 프로필의 변화: HDL-C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지질 프로필의 변화: LDL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신체 기능의 변화: Short Physical Performance Battery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신체 기능의 변화 : 근력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
삶의 질 변화(SF-36 건강 조사).
기간: 베이스라인 후 8주
|
베이스라인 후 8주
|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Kevin M Fontaine, PhD,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연구에 대한 정보 입력을 담당하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이러한 간행물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연구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일반 간행물
- Hoover SE, Il'yasova D, Fontaine KR, Spasojevic I, Gower BA, Goss AM. A Pilot Study of Associations Between Visceral Fat, IL-6, and Urinary F2-Isoprostanes in Older Adults Exposed to a Diet Intervention. Curr Dev Nutr. 2021 May 21;5(6):nzab082. doi: 10.1093/cdn/nzab082. eCollection 2021 Jun.
- Goss AM, Gower B, Soleymani T, Stewart M, Pendergrass M, Lockhart M, Krantz O, Dowla S, Bush N, Garr Barry V, Fontaine KR. Effects of weight loss during a very low carbohydrate diet on specific adipose tissue depots and insulin sensitivity in older adults with obesity: a randomized clinical trial. Nutr Metab (Lond). 2020 Aug 12;17:64. doi: 10.1186/s12986-020-00481-9. eCollection 2020.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5년 1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7년 7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7년 7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6년 4월 28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6년 5월 2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6년 5월 3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2017년 8월 21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7년 8월 16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6년 10월 1일
추가 정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