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망고(Mangifera Indica L.) 섭취가 혈압과 혈당에 미치는 급성 영향

2021년 7월 21일 업데이트: University of California, Davis
현재 제안에서 조사관은 50세에서 70세 사이의 폐경 후 여성의 혈압, 혈당 및 인슐린에 대한 망고 섭취의 급성 영향을 평가하려고 합니다.

연구 개요

상세 설명

심혈관 질환(CVD)은 미국에서 사망의 주요 원인이며 노화는 혈관 질환의 가장 큰 위험 요소입니다. 성인 남성과 여성 모두 나이가 들면서 CVD 위험이 증가합니다. 폐경 후 여성의 경우 이러한 위험은 특히 에스트로겐의 보호 효과 상실로 인해 높아집니다. 영양이 심장병, 뇌졸중,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식물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CVD 및 기타 여러 만성 질환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과일과 견과류의 폴리페놀 화합물은 여러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에 관한 광범위한 연구의 초점이었습니다. 그러나 과일과 견과류는 그들이 제공하는 식물성 영양소의 종류와 양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일반적으로 재배되는 과일인 망고(Mangifera Idica L.)는 갈산, 망기페린, 케르세틴 배당체, 페룰산 및 하이드록시벤조산과 같은 폴리페놀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생리활성 화합물 중 다수는 세포 모델에서 항당뇨병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망기페린은 내피 세포에서 IREα 인산화 및 ROS 생산을 억제함으로써 포도당 유발 소포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망고의 식물성 영양소가 인간에게 유사한 영향을 미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연구의 전체적인 목적은 급성 망고 섭취가 혈압과 혈당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이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6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California
      • Davis, California, 미국, 95616
        • Regal Human Nutrition Research Center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50년 (성인, OLDER_ADULT)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여성

설명

포함 기준:

  • 폐경기 여성: 50-70세
  • 여성: 최소 1년 동안 월경이 없고 ​​FSH 23-116.3 mlU/mL
  • 피험자는 연구 프로토콜을 준수할 의지와 능력이 있습니다.
  • 피험자는 모든 연구 절차에 기꺼이 참여합니다.
  • BMI 25.0 - 40kg/m2
  • 무게 ≥ 110파운드

제외 기준:

  • BMI ≥ 40kg/m2
  • 망고에 대한 싫어함 또는 알레르기
  • 아스피린, NSAIDs를 포함한 일일 항응고제 사용 자가 보고
  •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 푸드 패디스트 또는 비전통적인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
  • 음주 > 주당 3잔(예: 맥주 1병, 와인 1잔, 도수가 높은 술 1잔)
  • 과일 섭취량 ≥ 2컵/일
  • 여성의 경우 야채 섭취량 ≥ 3컵/일
  • 기름진 생선 ≥ 주 3회
  • 커피/차 ≥ 3컵/일
  • 다크 초콜릿 ≥ 3온스/일
  • 만성 건강 상태로 인한 신체 활동 제한 자가 보고
  • 자가 보고형 만성/일상 고강도 운동
  • 자가보고 당뇨병
  • 혈압 ≥ 140/90mmHg
  • 자가 보고된 신장 또는 간 질환
  • 심혈관 질환 및 뇌졸중을 포함하는 자가 보고 심장 질환
  • 비정상적인 간, CBC 또는 화학 패널(참조 범위를 벗어난 실험실 값)은 연구 의사가 임상적으로 중요하다고 결정한 경우.
  • 지난 5년 이내에 자가보고한 암
  • 자가 보고된 흡수 장애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방지
  • 할당: NON_RANDOMIZED
  • 중재 모델: 평행한
  • 마스킹: 없음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플라시보_COMPARATOR: 망고 섭취 금지
연구 방문 시 망고 섭취 금지
2시간 금식
실험적: 망고와 같은 칼로리의 식빵
연구 방문 시 식빵 소비
식빵 소비량 113g
실험적: 망고 소비
연구 방문 중 망고 소비
망고 소비량 330g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압의 변화
기간: 기준선, 2시간
기준선에서 단식 또는 흰빵 또는 망고 섭취 후 2시간까지의 혈압 측정치(mmHg) 변화.
기준선, 2시간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당의 변화
기간: 기준선, 2시간
기준선에서 단식 또는 흰빵 또는 망고 섭취 후 2시간까지의 혈당 변화.
기준선, 2시간
인슐린 수치의 변화
기간: 기준선, 2시간
기준선에서 단식 또는 흰빵 또는 망고 섭취 후 2시간까지의 인슐린 변화.
기준선, 2시간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실제)

2019년 11월 11일

기본 완료 (실제)

2020년 3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20년 4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9년 8월 13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9년 8월 13일

처음 게시됨 (실제)

2019년 8월 15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2021년 7월 23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21년 7월 21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21년 7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키워드

기타 연구 ID 번호

  • 1453713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 계획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를 공유할 계획입니까?

아니요

약물 및 장치 정보, 연구 문서

미국 FDA 규제 의약품 연구

아니

미국 FDA 규제 기기 제품 연구

아니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혈압에 대한 임상 시험

추가 금식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