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H GCP
- 미국 임상 시험 레지스트리
- 임상시험 NCT02745249
방글라데시의 기존 MNCH 플랫폼에 산모 영양 개입을 통합하는 타당성 평가
방글라데시의 기존 산모, 신생아 및 아동 건강 플랫폼에 산모 영양 개입을 통합하는 타당성 평가: 클러스터 무작위 운영 평가
연구 개요
상세 설명
불충분한 산모의 영양 섭취는 태아 성장 부진과 관련되어 부당 임신 연령 및 조산아로 이어지기 때문에 A&T(Alive & Thrive) 1단계에서 이루어진 IYCF 개선의 잠재적 영향을 약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아기들은 정상적인 신생아와 마찬가지로 성장 촉진 수유 관행에 반응하지 않습니다(WHO 건강한 성장 프로젝트). 2004년부터 2007년까지 방글라데시 시골에서 태어난 16,290명의 독신아에 대한 연구에서 50% 이상이 저체중아로 태어났습니다. 저체중아 출생은 신생아 사망의 위험 요인이며 방글라데시에서 1,000명당 37명으로 추정됩니다. 저체중아 출산과 관련된 요인으로는 어린 산모의 나이, 임신 전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음, 출산 간격이 짧음, 산모의 식이 섭취 부족(질, 양, 다양성), 부적절한 임신 체중 증가 등이 있습니다. 더 나은 산모 영양은 산모와 신생아의 결과를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좋은 영양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단계에서 방글라데시에 대한 국가 프로그램 목표를 설정하면서 Alive & Thrive는 대규모 MNCH 프로그램에서 산모 영양 개입 패키지를 통합할 수 있는 타당성을 입증하는 데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어머니의 영양은 아동 영양과 동등한 우선순위를 가져야 하며 BRAC의 A&T 프로그램은 이미 IYCF 관행을 개선하여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MNCH 프로그램은 대규모 및 지속 가능성을 달성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GOB는 또한 보건 서비스에서 영양 개입의 주류화를 촉진합니다. Alive & Thrive 전략의 행동 변화 초점을 고려하여 식습관 개선, 특히 임산부의 음식 및 에너지 섭취의 다양성 개선, 칼슘 및 철/엽산 보충제 섭취 개선에 노력을 집중할 것입니다. BRAC의 공급 시스템은 칼슘 및 철/엽산 보충제에 대한 접근을 보장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철분, 엽산 및 칼슘을 임산부에게 보충하는 현재 방글라데시 정부 지침은 행동 변화 개입의 초점이 될 것입니다.
제안된 평가의 주요 목표는 클러스터 무작위 평가 설계를 사용하여 다음 질문에 답하는 것입니다.
- 영양에 초점을 맞춘 BCC와 지역사회 동원을 BRAC의 농촌 MNCH 프로그램에 통합함으로써 주요 산모 영양 개입의 적용 범위와 활용을 공평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 잘 정립된 MNCH 프로그램 플랫폼에 영양 개입의 고품질 통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이차 목표는 다음 질문을 검토하는 것입니다.
• 산모 영양을 위한 집중적 형성 연구 기반 BCC 개입이 방글라데시 시골 지역의 임산부 식단의 질을 개선하고 일상적인 MNCH 서비스를 통하는 것보다 더 나은 초기 모유 수유 관행을 촉진할 수 있습니까?
연구 유형
등록 (실제)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연구 장소
-
-
District of Columbia
-
Washington, D.C., District of Columbia, 미국, 20006
- International Food Policy Research Institute
-
-
참여기준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설명
포함 기준:
- 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최근 분만 여성
- 임신 2기 및 3기 임산부와 남편
- 지역의 일선 의료 종사자
제외 기준:
- 18세 미만
- 질문을 이해하고 대답할 수 없는 정신 장애
공부 계획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방지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단일 그룹 할당
- 마스킹: 없음(오픈 라벨)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
개입 / 치료 |
|---|---|
|
실험적: A&T 집중
A&T 집중 팔은 표준 MNCH 서비스와 식이 관행 개선, 특히 임산부의 음식 및 에너지 섭취의 다양성 개선, 칼슘 및 철/엽산(IFA) 보충제 섭취 개선에 초점을 맞춘 강화된 산모 영양 행동 변화 개입을 받습니다.
|
|
|
간섭 없음: A&T-비 집중
A&T-비 집중 조준은 MNCH 서비스만 받습니다.
|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
측정값 설명 |
기간 |
|---|---|---|
|
철-엽산 보충제 사용
기간: 2016년 6월까지 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최근 분만 여성에게 마지막 임신 9개월 동안 IFA 정제 사용
|
마지막 임신 기간 동안 섭취한 총 IFA 정제 수를 기억하십시오.
|
2016년 6월까지 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최근 분만 여성에게 마지막 임신 9개월 동안 IFA 정제 사용
|
|
칼슘 보충제 사용
기간: 2016년 6월까지 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최근 분만 여성의 마지막 임신 9개월 동안 사용한 칼슘 정제
|
마지막 임신 기간 동안 섭취한 칼슘 정제의 총 수를 기억하십시오.
|
2016년 6월까지 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최근 분만 여성의 마지막 임신 9개월 동안 사용한 칼슘 정제
|
|
임신 중 식단의 다양성
기간: 2016년 6월~8월까지 임신 2기 및 3기(4~9개월)의 임산부
|
여성이 소비하는 식품군 수
|
2016년 6월~8월까지 임신 2기 및 3기(4~9개월)의 임산부
|
|
식이 미량 영양소 섭취
기간: 2016년 6월~8월까지 임신 2기 및 3기(4~9개월)의 임산부
|
식품 계량으로 보완된 24시간 회상을 사용한 미량 영양소 섭취량.
|
2016년 6월~8월까지 임신 2기 및 3기(4~9개월)의 임산부
|
|
산모의 영양 개입 범위
기간: 일년
|
지난 1년 동안 MNCH 플랫폼에 노출되고 사용된 임산부 및 최근 분만 여성의 비율
|
일년
|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
측정값 설명 |
기간 |
|---|---|---|
|
모유 수유의 조기 시작
기간: 2016년 6월-8월로 예정된 종단 단면 조사에서 최대 6개월의 유아
|
생후 1시간 이내에 모유 수유를 한 생후 6개월 미만 신생아의 비율
|
2016년 6월-8월로 예정된 종단 단면 조사에서 최대 6개월의 유아
|
|
독점 모유 수유
기간: 2016년 6월-8월로 예정된 종단 단면 조사에서 최대 6개월의 유아
|
인터뷰 전날 모유수유만 한 생후 6개월 미만 영아의 비율.
|
2016년 6월-8월로 예정된 종단 단면 조사에서 최대 6개월의 유아
|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일반 간행물
- Nguyen PH, Martin-Prevel Y, Moursi M, Tran LM, Menon P, Ruel MT, Arimond M. Assessing Dietary Diversity in Pregnant Women: Relative Validity of the List-Based and Open Recall Methods. Curr Dev Nutr. 2019 Nov 18;4(1):nzz134. doi: 10.1093/cdn/nzz134. eCollection 2020 Jan.
- Frongillo EA, Nguyen PH, Sanghvi T, Mahmud Z, Aktar B, Alayon S, Menon P. Nutrition Interventions Integrated into an Existing Maternal, Neonatal, and Child Health Program Reduce Food Insecurity Among Recently Delivered and Pregnant Women in Bangladesh. J Nutr. 2019 Jan 1;149(1):159-166. doi: 10.1093/jn/nxy249.
- Nguyen PH, Frongillo EA, Sanghvi T, Wable G, Mahmud Z, Tran LM, Aktar B, Afsana K, Alayon S, Ruel MT, Menon P. Engagement of Husbands in a Maternal Nutrition Program Substantially Contributed to Greater Intake of Micronutrient Supplements and Dietary Diversity during Pregnancy: Results of a Cluster-Randomized Program Evaluation in Bangladesh. J Nutr. 2018 Aug 1;148(8):1352-1363. doi: 10.1093/jn/nxy090.
- Nguyen PH, Kim SS, Sanghvi T, Mahmud Z, Tran LM, Shabnam S, Aktar B, Haque R, Afsana K, Frongillo EA, Ruel MT, Menon P. Integrating Nutrition Interventions into an Existing Maternal, Neonatal, and Child Health Program Increased Maternal Dietary Diversity, Micronutrient Intake, and Exclusive Breastfeeding Practices in Bangladesh: Results of a Cluster-Randomized Program Evaluation. J Nutr. 2017 Dec;147(12):2326-2337. doi: 10.3945/jn.117.257303. Epub 2017 Oct 11.
연구 기록 날짜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기본 완료 (실제)
연구 완료 (실제)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처음 게시됨 (추정)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마지막으로 확인됨
추가 정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산모의 영양 행동 변화에 대한 임상 시험
-
Second Affiliated Hospital, School of Medicine,...완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