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에 대한 탄수화물 감소 식단 중재

2013년 3월 13일 업데이트: Barbara Gower,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PCOS에 대한 감소된 탄수화물 다이어트 개입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은 가임기 여성의 5~10%에 영향을 미치며 불임, 비만 및 제2형 당뇨병 위험, 삶의 질 저하와 관련이 있습니다. PCOS의 상승된 인슐린 특성은 그 증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이 탄수화물의 양과 질(혈당 부하; GL)을 조작하면 인슐린을 낮추고 생식 및 대사 결과를 모두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체중 감소 없이 PCOS가 있는 여성의 생식 및 대사 결과를 개선하는 데 있어 낮은 GL 식이 요법이 표준(STD) 식이보다 더 효과적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연구 개요

상세 설명

다낭성 난소 증후군(Polycystic ovary syndrome, PCOS)은 가임기 여성의 5-10%에 영향을 미치는 이질적인 증후군입니다. 그것은 상승된 순환 인슐린, 감소된 인슐린 감수성, 불임, 안드로겐 과다증 및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다양한 증상을 특징으로 합니다. PCOS의 상승된 인슐린 특성은 인슐린 감수성을 감소시키고 테스토스테론(T) 생산을 자극하고 이의 유리 분율을 증가시킴으로써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PCOS가 있는 많은 여성이 과체중/비만(10-50%)이지만 비만이 아닌 여성도 비만 여성과 동일한 증상을 보입니다. 따라서, PCOS와 관련된 대사 장애는 체중 증가의 경향이 있으며, 이는 다시 인슐린 저항성을 악화시켜 PCOS를 악화시킵니다. 식이 탄수화물의 양과 질(혈당 부하; GL)을 조작하면 인슐린을 낮추고 생식 및 대사 결과를 모두 개선할 수 있습니다. PCOS가 있는 비만하지 않은 여성에서 낮은 GL 식단의 효능을 테스트한 연구는 없습니다.

이 제안의 특정 목표는 PCOS(정상 체중 및 과체중/비만 모두)가 있는 여성의 생식 및 대사 결과를 개선하는 데 있어 낮은 GL 식단 개입이 표준(STD) 식단보다 더 효과적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체중 변화가 없을 때 낮은 GL 식이가 STD 식이보다 인슐린 분비 감소, 인슐린 감수성 증가, 유리 T 감소, 대사적으로 유해한 부위의 지방 감소, 염증 감소, 월경 주기 개선에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및 배란. 또한, 낮은 GL 식단은 포만감이 증가하고 배고픔이 감소하며, 효과는 장 호르몬을 통해 매개됩니다.

PCOS가 있는 여성의 생식 및 대사 건강을 최적화하는 식단을 개발하면 체중 감량 없이도 약물 치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인슐린 분비 및 작용, 지방 분포, 염증, 배고픔/포만감, 장 호르몬 프로파일, 및 생식 기능. 이 연구의 결과는 PCOS가 있는 과체중 여성을 위한 최적의 식단을 탐색하는 출발점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23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Alabama
      • Birmingham, Alabama, 미국, 35294
        •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19년 (성인)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여성

설명

포함 기준:

  • PCOS 진단
  • 체질량 지수 18.5~35kg/m2

제외 기준:

  • 쿠싱 증후군
  • 1형 또는 2형 당뇨병
  • 자가보고 밀실 공포증
  • 안드로겐성 종양 또는 부신 과형성
  • 고프로락틴혈증
  • 이식된 금속 제품
  • 메트포르민 또는 기타 당뇨병 약물 사용
  • 경구 피임약을 사용하는 여성은 제외되지 않지만 시험 3개월 전에 이러한 제제의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기초 과학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크로스오버 할당
  • 마스킹: 더블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다른: 혈당 부하 감소 다이어트

36-40% 지방; 40-42% 탄수화물; 18-22% 단백질

혈당 부하 <=1000칼로리당 46

36-40% 지방; 40-42% 탄수화물; 18-22% 단백질

혈당 부하

다른: 표준 다이어트

25-27% 지방; 55-57% 탄수화물; 18-22% 단백질

혈당 부하 >=1000칼로리당 77

25-27% 지방; 55-57% 탄수화물; 18-22% 단백질

혈당 부하 >=1000칼로리당 77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기간
PCOS가 있는 여성의 생식 및 대사 결과 개선
기간: 8주
8주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기간
낮은 Glycemic Load 다이어트는 포만감이 증가하고 배고픔이 감소하며, 효과는 장 호르몬을 통해 매개됩니다.
기간: 8주
8주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Barbara A Gower, PhD,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 수석 연구원: Fernando Ovalle, MD,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 수석 연구원: G Wright Bates, MD,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연구에 대한 정보 입력을 담당하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이러한 간행물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연구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09년 12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1년 8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1년 8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09년 12월 8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09년 12월 8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09년 12월 9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2013년 3월 15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3년 3월 13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3년 3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