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대사증후군 환자의 심혈관 위험인자에 대한 흰살 생선: WISH-CARE 연구

2017년 3월 6일 업데이트: Jose I. Botella-Carretero, MD, PhD, MBA, Hospital Universitario Ramon y Cajal

Estudio de intervención Nutricional Para la evaluación de Los Beneficios Sobre la Salud Derivados Del Consumo de Merluza en población Con Alto Riesgo Cardiovascular.

연구자들은 생선이나 해산물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식단과 비교하여 대사 증후군 환자의 심혈관 위험 요소를 줄이기 위해 흰살 생선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이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연구 개요

상세 설명

이 연구는 마드리드의 Ramón y Cajal Universitario 병원이 조정한 CIBER de Fisiopatología de la Obesidad y Nutrición(CIBERobn)의 참여 센터와 함께 무작위 교차 다기관 임상 시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국립 콜레스테롤 교육 프로그램의 제3차 보고서, 성인 치료 패널 III에 정의된 대사 증후군이 있는 성인 환자를 포함했습니다. 모든 피험자는 유럽계 혈통의 백인이었습니다. 환자는 스크리닝 방문 후 다음 두 시퀀스 중 하나로 무작위 배정되었습니다. 1) 먼저 생선 섭취를 받은 다음 생선을 섭취하지 않는 시퀀스 1. 이 그룹에 무작위로 배정된 개인은 이전의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피하고 1주일 동안 대구 7서브(각 서빙은 냉동 나미비아 대구 100g, Pescanova S.A., Pontevedra, Spain)를 섭취했습니다. 8주의 기간. 그 후 그들은 생선과 다른 해산물을 피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식단으로 8주 동안 계속했습니다. 2) 처음 8주 동안 생선이나 해산물뿐만 아니라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피하면서 이전의 식습관으로 시작한 시퀀스 2. 그 후 그들은 같은 식단으로 바뀌었지만 일주일에 7인분의 헤이크를 먹었습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273

단계

  • 3단계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Madrid, 스페인, 28034
        • Hospital Universitario Ramón y Cajal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18년 (성인,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국립 콜레스테롤 교육 프로그램의 제3차 보고서, 성인 치료 패널 III에 정의된 대사 증후군이 있는 성인 환자를 포함했습니다.

제외 기준:

  • 물고기 알레르기 및 Anisakis spp.에 대한 양성 항체.
  • BMI ≥40kg/m2의 병적 비만.
  • 만성 신부전.
  • 만성 정신병.
  • 신 생물.
  • 연구 참여 거부.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치료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크로스오버 할당
  • 마스킹: 없음(오픈 라벨)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물고기 - 물고기 없음
이 그룹에 무작위로 배정된 개인은 이전의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피하고 1주일 동안 대구 7서브(각 서빙은 냉동 나미비아 대구 100g, Pescanova S.A., Pontevedra, Spain)를 섭취했습니다. 8주의 기간. 그런 다음 생선이나 해산물뿐만 아니라 심각한 영양 불균형을 피하면서 이전의 식습관으로 전환했습니다.
활성 비교기: 물고기 없음 - 물고기
환자들은 8주 동안 생선 및 기타 해산물을 피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전 식단을 유지했습니다. 그 후 그들은 같은 식단으로 바뀌었지만 일주일에 7인분의 헤이크를 먹었습니다.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청 지질
기간: 8주
주요 결과는 특히 혈청 트리글리세리드에 대한 지질 프로파일에 대한 hake 소비의 영향을 연구하는 것이 었습니다.
8주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대사 증후군의 다른 개별 구성 요소, C 반응성 단백질, 지방산, 인슐린 저항성.
기간: 8주
2차 결과는 ATPIII(허리 둘레, 혈압 수준 및 혈당)에 의해 정의된 바와 같이 지질과는 별도로 대사 증후군의 다른 개별 구성 요소에 대한 이점; 항상성 모델 평가에 의해 계산된 바와 같이 C-반응성 단백질과 같은 혈청 프로-염증성 마커 및 또한 인슐린 저항성에 대한 효과; 특히 혈청 지방산을 측정하여 대사 증후군 환자에서 발생하는 이점과 관련된 흰살 생선 소비의 특정 바이오 마커를 식별합니다.
8주

기타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무작위 하위 그룹의 오메가-3 지방산.
기간: 8주
특히 혈청 지방산을 측정하여 대사 증후군 환자에서 발생하는 이점과 관련된 흰살 생선 소비의 특정 바이오 마커를 식별합니다.
8주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연구에 대한 정보 입력을 담당하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이러한 간행물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연구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0년 1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1년 12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2년 11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2년 12월 27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2년 12월 31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3년 1월 1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2017년 3월 8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7년 3월 6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7년 3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대사 증후군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