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BreaD 연구 - 빵에 존재하는 D2 비타민의 생체 이용률 (BreaD_ODIN)

2015년 8월 13일 업데이트: Christel Lamberg-Allardt, University of Helsinki

작업 패키지 5: 비타민 D 결핍 예방을 위한 새로운 식품 기반 솔루션 사용의 잠재적 이점 및 한계. 수명 주기를 통한 최적의 비타민 D 영양 및 건강을 위한 식품 기반 솔루션(ODIN)

비타민 D3는 햇빛의 자외선 B 조사에 노출된 피부에서 합성됩니다. 그러나 핀란드를 포함한 북유럽에서는 겨울에 햇빛에 대한 노출이 제한되거나 전혀 없습니다. 11월에서 3월 사이에는 적절한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S-25(OH)D) 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식이 또는 보충 비타민 D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D의 천연 식품 공급원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생선과 달걀 노른자에는 상당한 양의 비타민 D3(콜레칼시페롤)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야생 버섯은 비타민 D2(에르고칼시페롤)의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특정 식품의 비타민 D 강화는 이들 집단의 비타민 D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하나의 전략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비타민 D3는 현재 유럽에서 주로 강화 제품에 사용되지만 식물 유래 비타민 D2의 생산이 더 비용 효율적일 것입니다. 식품 유래 비타민 D2가 S-25(OH)D3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데이터는 제한적입니다. 중요한 고려 사항은 식품 기반의 비타민 D2 공급원이 S-25(OH)D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지 아니면 S-25(OH)D3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입니다. 연구자들은 총 S-25(OH)D)를 증가시키는 효능과 S-25(OH)D2, S-25(OH)에 대한 가능한 영향 측면에서 빵에 있는 UVB 방사 베이킹 효모에서 비타민 D2의 생체 이용률을 조사했습니다. )핀란드 겨울 동안 젊은 건강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에서 D3, 혈청 부갑상선 호르몬(S-PTH) 및 혈청 칼슘 농도를 D2 및 D3 보충과 비교했습니다.

연구 개요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41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Helsinki, 핀란드
        • Department of Food and Environmental Sciences, University of Helsinki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20년 (성인)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여성

설명

포함 기준:

  • 좋은 일반 건강 (지속적인 약물 치료 없음),
  • 백인 출신,
  • 체질량 지수(BMI) <30kg/m2
  • 20~40세

제외 기준:

  • 체강 질병 또는 곡물 알레르기 진단
  • 연구 중 또는 지난 2개월 동안 햇볕이 잘 드는 장소에서의 휴가
  • 비타민 D 보충제의 정기적인 사용 >15 µg/d
  • 연구 중 임신 또는 모유 수유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방지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평행한
  • 마스킹: 하나의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플라시보_COMPARATOR: 그룹 1: 위약
그룹 1: 8주 동안 일반 빵(87g/d)과 위약(비타민 D/d 0µg)의 일일 복용량
실험적: 그룹 2: 비타민 D2 보충제
그룹 2: 일반 빵(87g/d) 및 D2 보충제(비타민 D2/d 25μg) 8주 동안 1일 복용량
실험군 2: 8주 동안 일일 비타민 D2 보충제 25ug/d
실험적: 그룹 3: 비타민 D3 보충제
그룹 3: 일반 빵(87g/d) 및 D3 보충제(비타민 D3/d 25μg)를 8주 동안 매일 복용
실험군 3: 8주 동안 일일 비타민 D3 보충제 25ug/d
실험적: 그룹 4: 비타민 D2 강화 빵
그룹 4: 25µg의 비타민 D2/d(빵 용량 87g/d)가 포함된 D2 강화 빵과 8주 동안 위약 알약
실험군 4: 비타민 D2/d 25μg(빵 용량 87g/d)을 함유한 비타민 D2 강화 빵과 위약 8주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청 총 25-하이드록시비타민 D(25(OH)D)
기간: 4주 및 8주에 기준선에서 총 25(OH)D 농도의 변화
비타민 D(D3, D2 또는 D2 강화 빵 형태) 보충이 혈청 25(OH)D 농도에 미치는 영향
4주 및 8주에 기준선에서 총 25(OH)D 농도의 변화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청 부갑상선 호르몬(PTH) 농도
기간: 4주 및 8주에 혈청 PTH 농도의 기준선으로부터의 변화
혈청 PTH 농도에 대한 비타민 D(D3, D2 또는 D2 강화 빵 형태) 보충의 효과
4주 및 8주에 혈청 PTH 농도의 기준선으로부터의 변화
혈청 칼슘 농도
기간: 4주 및 8주에 기준선에서 혈청 칼슘 농도의 변화
비타민 D(D3, D2 또는 D2 강화 빵 형태) 보충이 혈청 칼슘 농도에 미치는 영향
4주 및 8주에 기준선에서 혈청 칼슘 농도의 변화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2(25(OH)D2)
기간: 4주 및 8주에 기준선에서 25(OH)D2 농도의 변화
비타민 D(D3, D2 또는 D2 강화 빵 형태) 보충이 혈청 25(OH)D2 농도에 미치는 영향
4주 및 8주에 기준선에서 25(OH)D2 농도의 변화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3(25(OH)D3)
기간: 4주 및 8주에 25(OH)D3 농도의 기준선 대비 변화
비타민 D(D3, D2 또는 D2 강화 빵 형태) 보충이 혈청 25(OH)D3 농도에 미치는 영향
4주 및 8주에 25(OH)D3 농도의 기준선 대비 변화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연구 책임자: Christel Lamberg-Allardt, University of Helsinki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4년 1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4년 4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4년 4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5년 8월 10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5년 8월 13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5년 8월 17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2015년 8월 17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5년 8월 13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5년 8월 1일

추가 정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 농도(25OHD)에 대한 임상 시험

비타민 D2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