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혈당 부하가 다른 저칼로리 식단이 맥파 속도에 미치는 영향

2019년 4월 15일 업데이트: Lisiane Perin, Instituto de Cardiologia do Rio Grande do Sul

과체중 및 비만 성인의 맥파 속도에 대한 혈당 부하가 다른 저칼로리 식단의 영향: 무작위 임상 시험

전 세계적으로 심혈관 질환 발병의 주요 중간 위험 인자는 전신성 동맥 고혈압이고 그 다음이 과체중 및 지속적인 고혈당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건강에 대한 공공 및 민간 지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보다 강력한 연구에 따르면 연령이 동맥 경직도의 주요 결정 요인 중 하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 시나리오에서는 인슐린 저항성뿐만 아니라 혈당 상승, 비만, 전신 염증 자체와 같은 다른 변수가 중요한 요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맥파 속도의 측정은 동맥 경화의 평가를 위해 광범위하게 허용되며, 다양한 집단에서 심혈관 위험을 추론합니다. 동맥 경화는 혈역학적인 힘과 염증 매개체에 의해 영향을 받으며 이는 나트륨과 포도당 균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지질과 염증 수준을 감소시키는 논문에서 저칼로리 및 저혈당 부하 식이가 유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평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체중 성인의 맥파 속도.

연구 개요

상세 설명

식단은 Microsoft Excel 2018 소프트웨어에서 혈당 지수가 높거나 혈당 부하가 높은 음식(백미, 흰 빵, 콘플레이크, 으깬 감자, 오렌지 주스(갈색 쌀, 통밀빵, 통밀면, 귀리겨, 요거트, 우유, 사과, 배, 복숭아). GC 추정치를 계산하는 방법론은 FAO/WHO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합니다. 다이어트는 1200, 1400, 1600, 1800 및 2000kcal/일로 설계됩니다. 모든 참가자는 다이어트 에너지 함량의 5가지 수준 중 하나로 분류됩니다. 또한 모든 환자는 식단에 따른 영양 지침이 담긴 전단지를 받게 됩니다.

연구 동안 참가자는 의사가 처방한 대로 약물 소비를 유지해야 합니다. 식단 준수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참가자는 매주 영양사와 상담하고 24시간 음식 회수를 완료합니다.

맥파 속도를 측정합니다. 이 결과는 다이어트 시작 전과 다이어트 시작 6주 후에 평가됩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예상)

92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20년 (성인)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남녀 모두
  • 20세 이상 59세 미만
  • 체질량 지수 ≥ 25.0kg/m²
  • 신체적 비활동성(신체 활동 <150분/주)

제외 기준:

  • 임산부
  • 채식주의자
  • 채식주의자
  • 식이 보조제 사용자
  • 흡연자
  • 알코올 남용자(남성: 하루 4회 이상 또는 주 14회 이상, 여성: 하루 3회 이상 또는 주 7회 이상)
  • 이전에 고혈압 진단을 받은 사람
  • 만성 신장 질환
  • 1형 또는 2형 당뇨병
  • 갑상선기능저하증
  • 갑상선 기능 항진증
  • 지난 6개월 동안의 사건(관상 동맥 질환, 급성 심근 경색, 뇌혈관 질환, 말초 동맥 질환 또는 심부전)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치료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병렬 할당
  • 마스킹: 네 배로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저혈당 부하 다이어트
혈당지수나 혈당부하가 낮은 식품(현미, 현미빵, 통밀파스타, 귀리겨, 요거트, 우유, 사과, 배, 복숭아)
혈당지수나 혈당부하가 낮은 식품(현미, 현미빵, 통밀파스타, 귀리겨, 요거트, 우유, 사과, 배, 복숭아)
활성 비교기: 고혈당 부하 다이어트
혈당 지수나 혈당 부하가 높은 음식(백미, 흰 빵, 콘플레이크, 으깬 감자, 오렌지 주스, 바나나, 감, 포도, 건포도, 꿀, 설탕)
혈당지수나 혈당부하가 낮은 식품(현미, 현미빵, 통밀파스타, 귀리겨, 요거트, 우유, 사과, 배, 복숭아)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맥파 속도
기간: 6주

보정되고 검증된 Mobil-O-Graph® 휴대용 모니터(IEM GmbH, Stolberg, Germany)가 사용됩니다. 이 모듈은 상완 맥파를 기록하기 위해 컴퓨터에 연결됩니다. 오실로메트릭 방식을 기반으로 맥파 분석을 수행합니다. 동맥 맥동은 혈압 커프로 전송되고 특정 소프트웨어에 의해 해석되도록 변환기에 의해 측정되는 압력 진동을 생성하여 상완 동맥의 맥파를 기록하고 대동맥궁에서 맥파를 유도합니다.

모든 측정은 동일한 평가자가 휴식을 취한 지원자의 오른쪽에서 수행합니다. 피험자는 방광을 비우고 측정 전 60분 동안 커피를 마시지 않고 마지막 24시간 동안 알코올 음료를 마시지 않도록 지시받을 것입니다.

맥파 속도는 다이어트 시작 전과 다이어트 시작 6주 후에 평가됩니다.

6주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Lisiane Perin, MsC, Instituto de Cardiologia / Fundação Universitária de Cardiologia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예상)

2019년 6월 1일

기본 완료 (예상)

2020년 12월 31일

연구 완료 (예상)

2021년 7월 3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9년 4월 2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9년 4월 15일

처음 게시됨 (실제)

2019년 4월 17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2019년 4월 17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9년 4월 15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9년 4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추가 관련 MeSH 약관

기타 연구 ID 번호

  • lisianeperin@hotmail.com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 계획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를 공유할 계획입니까?

아니

약물 및 장치 정보, 연구 문서

미국 FDA 규제 의약품 연구

아니

미국 FDA 규제 기기 제품 연구

아니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