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유리체 절제술 후 카페인과 백내장

2024년 4월 10일 업데이트: Prim. Prof. Dr. Oliver Findl, MBA, Vienna Institute for Research in Ocular Surgery

유리체 절제술 후 카페인 섭취가 백내장 형성에 미치는 영향: 비교 연구

정기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는 환자와 유리체 절제술 후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환자의 백내장 발병 평가.

연구 개요

상태

모병

정황

상세 설명

유리체 절제술은 망막 박리 복구 또는 황반주름 박리와 같은 다양한 징후에 대해 안과에서 자주 사용되는 수술 절차입니다. 무엇보다도, 유수정체 환자의 백내장 발병 가속화는 유리체 절제술 후 알려진 합병증입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특히 가스 탐포네이드를 받은 환자는 수술 후 백내장 발병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발견 뒤에 있는 가정된 메커니즘은 유리체 절제술이 인간 유리체의 O2 분압을 증가시켜(후유리체 박리에서 관찰된 것과 유사) 결과적으로 수정체 혼탁을 가속화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백내장 예방의 가능한 목표는 산소 라디칼 형성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산소 라디칼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제 중 하나는 카페인입니다. 예를 들어, 체외 연구에서는 카페인 섭취가 산소 라디칼 형성을 억제하는 능력을 통해 자외선(UV) 방사선에 노출된 쥐와 인간의 수정체 상피 세포에서 백내장 발병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체외 연구는 카페인이 체내에서도 백내장 발생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역학 연구 결과를 뒷받침합니다. 유리체 절제술 후 백내장 형성 가속화에 대한 이전 연구 결과와 백내장 발병에 대한 카페인의 예방 특성을 종합하면, 수술 후 백내장 형성과 관련하여 유리체 절제술을 받는 커피와 같은 카페인 함유 음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환자에게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비교 연구의 목적은 정기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는 소형 유리체 절제술을 받는 환자가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환자보다 수술 후 유의미한 백내장 형성 비율이 낮은지 조사하는 것입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추정된)

74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연락처

  • 이름: Andreas Schlatter, MD
  • 전화번호: 57564 +4391021
  • 이메일: office@viros.at

연구 연락처 백업

  • 이름: Christoph Leisser, DDr.
  • 전화번호: 57564 +4391021
  • 이메일: office@viros.at

연구 장소

      • Vienna, 오스트리아, 1140
        • 모병
        • Vienna Institute for Research in Ocular Surgery (VIROS), Hanusch Hospital, Vienna
        • 연락하다:
          • Andreas Schlatter, MD
          • 전화번호: 57564 +4391021
          • 이메일: office@viros.at
        • 연락하다:
          • Christoph Leisser, MMD
          • 전화번호: 57564 +4391021
          • 이메일: office@viros.at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 성인
  •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설명

포함 기준:

  • 18세 이상
  • 서면 동의
  • 연구 안구에 이전 백내장 수술이 없음
  • 망막 박리 또는 황반 구멍 복구로 인해 수술 중 가스 압전(SF6 또는 C3F8)을 포함한 예정된 소형 유리체 절제술
  • 정기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하지 마십시오(카페인 함유 음료(예: 카페인 함유 음료)를 한 컵 이상 마시지 마십시오. 커피, 에너지 드링크] 지난 1년간 주당 최대 2일)

제외 기준:

  • 연구 스크리닝 전 3개월 이내에 전신 또는 국소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섭취
  • 예를 들어 과거의 안구 외상으로 인해 수술 후 백내장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합니다.
  • 연구 전 스크리닝에서 연구 눈의 중증 백내장(백내장 형태 >2의 LOCS III 등급)
  • 연구 안구에서 예정된 수정체절제술
  • 연구 심사 3개월 전 임상시험 참여
  • 연구 심사 6개월 전 안과 수술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기초 과학
  • 할당: 무작위화되지 않음
  • 중재 모델: 병렬 할당
  • 마스킹: 없음(오픈 라벨)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카페인 소비
정기적인 카페인 섭취로 유리체절제술이 필요한 환자
표준 유리체절제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실험적: 카페인 섭취 없음
정기적인 카페인 섭취로 유리체절제술이 필요한 환자
표준 유리체절제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1년차에 심각한 백내장 형성
기간: 12 개월
대조군 눈과 비교하여 연구 눈에서 유리체절제술 1년 후 유의미한 백내장 형성 빈도
12 개월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6개월차에 심각한 백내장 형성
기간: 12 개월
대조 눈과 비교하여 연구 눈에서 유리체 절제술 후 6개월에 유의미한 백내장 형성 빈도
12 개월
거리 보정 시력(DCVA)
기간: 12 개월
대조 눈과 비교하여 연구 눈의 모든 연구 방문에서의 DCVA
12 개월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Oliver Findl, Prim. Dr., Vienna Institute for Research in Ocular Surgery (VIROS), Hanusch Krankenhaus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실제)

2024년 4월 1일

기본 완료 (추정된)

2026년 4월 1일

연구 완료 (추정된)

2026년 4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24년 4월 4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24년 4월 4일

처음 게시됨 (실제)

2024년 4월 10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2024년 4월 12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24년 4월 10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24년 4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추가 관련 MeSH 약관

기타 연구 ID 번호

  • Caffeine Vitrectomy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 계획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를 공유할 계획입니까?

아니요

약물 및 장치 정보, 연구 문서

미국 FDA 규제 의약품 연구

아니

미국 FDA 규제 기기 제품 연구

아니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파스 플라나 유리체 절제술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