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건강하고 과체중인 성인의 자몽 수유 시험

2011년 10월 14일 업데이트: University of Arizona

체중 및 염증 표지자 감소에 있어 일일 자몽 노출의 효율성

민속학에서는 자몽 섭취가 체중 조절을 촉진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가설을 뒷받침하는 희박한 데이터가 존재하지만 혈압 및 지질 프로필과 관련하여 건강 증진 효과에 대한 일부 증거가 있습니다. 이 무작위 대조 시험의 목적은 다음에서 자몽의 역할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1. 체중 감량
  2. 혈압 감소
  3. 염증 감소
  4. 지질 프로파일 개선.

연구자들은 매일 6주 동안 자몽을 섭취하면 체중, 혈압 및 염증이 감소하는 동시에 과체중이고 건강한 성인의 지질 프로필이 개선될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연구 개요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85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Arizona
      • Tucson, Arizona, 미국, 85721
        • University of Arizona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18년 이상 (성인,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성인, 남성 및 폐경 전 여성
  • BMI: 25-45kg/m2
  • 현재의 운동 요법을 유지하려는 의지(주당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음)
  • 생체 활성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가 적고 감귤류가 없는 식단을 따르고자 합니다.

제외 기준:

  • 만성 질환의 역사
  • 대사성 질환
  • 염증성 질환
  • 고콜레스테롤(>225mg/dL)
  • 흡연자
  • Cytochrome P450 3A 효소에 의해 대사되는 약물 복용
  • 알코올 또는 약물 남용의 역사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방지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단일 그룹 할당
  • 마스킹: 없음(오픈 라벨)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활성 비교기: 제어
참가자들은 6주 동안 생체 활성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가 적은 식단을 따르고 감귤류를 피했습니다.
실험적: 자몽 소비
6주 동안 매일 1.5 리오 레드 자몽 섭취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중량 감소
기간: 6주
참가자들은 6주 동안 매 식사 전에 자몽 1/2개(하루 1.5개 자몽)를 섭취했습니다. 체중 변화를 평가하기 위해 자몽 섭취 전후에 체중을 측정했습니다. 체중 변화는 p<0.05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6주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압 감소
기간: 6주
감귤류를 섭취하는 동물과 인간에 대한 이전 연구에서는 자몽의 직접적인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지만 혈압이 감소했습니다. 혈압은 기준선과 6주 개입 기간(매 식사 전 자몽 1/2개로 식단을 보충하거나 대조 식단을 섭취) 후에 측정했습니다.
6주
지질 프로필 개선
기간: 6주
자몽 또는 자몽 생리활성 물질을 섭취하는 인간 및 동물 모델에 대한 이전 연구에서는 트리글리세리드, LDL 및 총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고 순환하는 HDL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는 일반적인 현장 진료 시스템인 LDX Cholestech를 통해 측정되었습니다. 지질은 기준선과 6주 개입 기간(대조 식단을 섭취하거나 각 식사 전에 자몽 1/2개로 식단을 보충) 후에 측정했습니다.
6주
만성 염증 표지자의 감소
기간: 6주
종양 괴사 인자 알파(TNFalpha), 인터루킨-1베타(IL-1베타) 및 용해성 혈관 세포 접착 분자-1(sV-CAM1)과 같은 내피 기능 장애 및 심장 질환과도 관련된 만성 염증의 마커를 측정했습니다. 염증 지표는 기준선과 6주 개입 기간(매 식사 전에 통제 식단을 섭취하거나 식단에 자몽 1/2개를 보충) 후에 측정했습니다.
6주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Cynthia Thomson, PhD, RD, University of Arizona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09년 8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1년 4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1년 4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1년 7월 21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1년 10월 14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1년 10월 17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2011년 10월 17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1년 10월 14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1년 10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추가 관련 MeSH 약관

기타 연구 ID 번호

  • 09-0695-02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