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H GCP
- 미국 임상 시험 레지스트리
- 임상시험 NCT01490944
철분과 엽산이 함유된 비타민 B12 보충이 사춘기 소녀에게 미치는 영향
이 연구는 빈혈 퇴치에서 철 엽산(IFA)과 함께 비타민 B12 보충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임상 시험입니다. 청소년 빈혈 소녀는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 그룹 1: 정보, 교육, 커뮤니케이션 세션과 함께 IFA 주간 보충
- 그룹 2: 정보, 교육, 커뮤니케이션 세션과 함께 IFA + Cyanocobalamin 주간 보충
보충 기간: 6개월
연구 개요
상세 설명
이 연구는 델리의 한 빈민가에서 경증 또는 중등도의 빈혈이 있는 사춘기 소녀(11-18세)를 대상으로 무작위 임상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빈혈이 있는 사춘기 소녀(n=360)를 무작위로 두 그룹으로 나눕니다. 그룹 1(n=180)은 6개월 동안 매주 철분(100mg)과 엽산(500mcg)을 보충하고, 그룹 2(n=180)는 철분 엽산과 시아노코발라민(비타민)을 매주 보충합니다. B12) 비타민 B12 보충이 빈혈 유병률 감소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합니다. 처음 6주 동안 시아노코발라민 500mcg/주를 투여하고 나머지 20주 동안 유지 용량을 주 15mcg로 투여합니다.
인체 측정 및 식이 정보는 생화학적 분석 외에도 수집됩니다. IEC 세션은 두 그룹 모두에 대해 구성됩니다. 연구 가설은 철 엽산(IFA)과 함께 비타민 B12 보충이 IFA 보충 단독에 비해 빈혈 유병률을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연구 유형
등록 (예상)
단계
- 2 단계
연락처 및 위치
연구 장소
-
-
Delhi
-
New Delhi, Delhi, 인도, 110015
- 모병
- Kirti Nagar Slums
-
연락하다:
- Priyanka Gupta, M.Sc
- 전화번호: +91-11-26890602
- 이메일: priyankaicmr@gmail.com
-
연락하다:
- Gurdayal S Toteja, Ph.D
- 전화번호: +91-11-23731633
- 이메일: gstoteja@gmail.com
-
수석 연구원:
- Gurdayal S Toteja, Ph.D
-
수석 연구원:
- Priyanka Gupta, M.Sc
-
-
참여기준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설명
포함 기준:
- 참여 의향
- 미혼 또는 기혼(여전히 부모와 함께 거주, 즉 'Gauna' 이전) 사춘기 소녀.
제외 기준:
- 심한 빈혈
- 임신한 사춘기 소녀
- 결핵, 암 등과 같은 질병
공부 계획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치료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평행한
- 마스킹: 더블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
개입 / 치료 |
|---|---|
|
ACTIVE_COMPARATOR: 철분과 엽산
|
철분= 100 mg, 엽산= 500 mcg 매주 캡슐 형태로 6개월간 보충
|
|
실험적: 철분, 엽산 및 시아노코발라민
|
총 기간 = 6개월 철분 = 100 mg, 엽산 = 500 mcg, Cyanocobalamin 500 mcg 캡슐 형태로 매주 6주간 보충 철=100mg, 엽산=500mcg, 시아노코발라민 15mcg 캡슐 형태로 매주 20주간 보충 |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
측정값 설명 |
기간 |
|---|---|---|
|
헤모글로빈 수치의 변화
기간: 기준선과 6개월 후
|
1차 결과는 6개월 동안 매주 철분 엽산 및 시아노코발라민 보충을 중재한 후 헤모글로빈 수치의 변화를 평가하고 결과를 철 및 엽산만 보충한 그룹 1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
기준선과 6개월 후
|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
측정값 설명 |
기간 |
|---|---|---|
|
혈청 페리틴, 엽산 및 비타민 B12 수치의 변화
기간: 기준선과 6개월 말에
|
2차 결과는 6개월 동안 매주 철분 엽산 및 시아노코발라민 보충을 중재한 후 혈청 페리틴, 엽산 및 비타민 B12 수준의 변화를 평가하고 결과를 철분 및 엽산만 투여한 그룹 1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보완하다
|
기준선과 6개월 말에
|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협력자
수사관
- 수석 연구원: Dr. Gurdayal S Toteja, Ph.D, Indian Council of Medical Research
- 수석 연구원: Priyanka Gupta, M.Sc, Indian Council of Medical Research
- 수석 연구원: Dr. Neena Bhatia, Ph.D, Delhi University
- 수석 연구원: Dr. Naval K Vikram, M.D., All India Institute of Medical Sciences, New Delhi
- 수석 연구원: Dr. Anupa Siddhu, Ph.D, Delhi University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일반 간행물
- Basu RN, Sood SK, Ramachandran K, Mathur M, Ramalingaswami V. Etiopathogenesis of nutritional anemia in pregnancy: a therapeutic approach. Am J Clin Nutr. 1973 Jun;26(6):591-4. doi: 10.1093/ajcn/26.6.591. No abstract available.
- Sood SK, Ramachandran K, Mathur M, Gupta K, Ramalingaswamy V, Swarnabai C, Ponniah J, Mathan VI, Baker SJ. W.H.O. sponsored collaborative studies on nutritional anaemia in India. 1. The effects of supplemental oral iron administration to pregnant women. Q J Med. 1975 Apr;44(174):241-58.
- Gomber S, Agarwal KN, Mahajan C, Agarwal N. Impact of daily versus weekly hematinic supplementation on anemia in pregnant women. Indian Pediatr. 2002 Apr;39(4):339-46.
- Kotecha PV, Nirupam S, Karkar PD. Adolescent girls' Anaemia Control Programme, Gujarat, India. Indian J Med Res. 2009 Nov;130(5):584-9.
- Agarwal KN, Gomber S, Bisht H, Som M. Anemia prophylaxis in adolescent school girls by weekly or daily iron-folate supplementation. Indian Pediatr. 2003 Apr;40(4):296-301.
- Bruner AB, Joffe A, Duggan AK, Casella JF, Brandt J. Randomised study of cognitive effects of iron supplementation in non-anaemic iron-deficient adolescent girls. Lancet. 1996 Oct 12;348(9033):992-6. doi: 10.1016/S0140-6736(96)02341-0.
- Ahmed F, Khan MR, Akhtaruzzaman M, Karim R, Marks GC, Banu CP, Nahar B, Williams G. Efficacy of twice-weekly multiple micronutrient supplementation for improving the hemoglobin and micronutrient status of anemic adolescent schoolgirls in Bangladesh. Am J Clin Nutr. 2005 Oct;82(4):829-35. doi: 10.1093/ajcn/82.4.829.
- Deshmukh PR, Garg BS, Bharambe MS. Effectiveness of weekly supplementation of iron to control anaemia among adolescent girls of Nashik, Maharashtra, India. J Health Popul Nutr. 2008 Mar;26(1):74-8.
- Sen A, Kanani SJ. Impact of iron-folic acid supplementation on cognitive abilities of school girls in Vadodara. Indian Pediatr. 2009 Feb;46(2):137-43.
- Shobha S, Sharada D. Efficacy of twice weekly iron supplementation in anemic adolescent girls. Indian Pediatr. 2003 Dec;40(12):1186-90.
- Singla PN, Bhardwaj B, Agarwal DK, Agarwal KN. Vitamin B12 and folic acid in preschool anemia. Indian Pediatr. 1985 Jan;22(1):27-33. No abstract available.
- Singla PN, Gupta HP, Ahuja C, Agarwal KN. Deficiency anaemias in preschool children--estimation of prevalence based on response to haematinic supplementation. J Trop Pediatr. 1982 Apr;28(2):77-80. doi: 10.1093/tropej/28.2.77. No abstract available.
- Mozaffari-Khosravi H, Noori-Shadkam M, Fatehi F, Naghiaee Y. Once weekly low-dose iron supplementation effectively improved iron status in adolescent girls. Biol Trace Elem Res. 2010 Jun;135(1-3):22-30. doi: 10.1007/s12011-009-8480-0. Epub 2009 Aug 4.
- Hettiarachchi M, Liyanage C, Wickremasinghe R, Hilmers DC, Abrams SA. The efficacy of micronutrient supplementation in reducing the prevalence of anaemia and deficiencies of zinc and iron among adolescents in Sri Lanka. Eur J Clin Nutr. 2008 Jul;62(7):856-65. doi: 10.1038/sj.ejcn.1602791. Epub 2007 May 16.
- Worthington-White DA, Behnke M, Gross S. Premature infants require additional folate and vitamin B-12 to reduce the severity of the anemia of prematurity. Am J Clin Nutr. 1994 Dec;60(6):930-5. doi: 10.1093/ajcn/60.6.930.
연구 기록 날짜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기본 완료 (예상)
연구 완료 (예상)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처음 게시됨 (추정)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마지막으로 확인됨
추가 정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철분과 엽산에 대한 임상 시험
-
Fuling Central Hospital of Chongqing City완전한관상 동맥 질환 | 고혈압 | 신장병 | 조영제 | 호모시스테인 | 혈관 성형술, 풍선, 관상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