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비만 수술 후 단백질 보충의 효과 (EPEAB)

2013년 11월 27일 업데이트: Stephan C. Bischoff, MD, Professor, University of Hohenheim

비만 수술 후 단백질 보충의 영향 - 무작위, 통제, 이중 맹검 파일럿 연구

비만 수술을 받은 비만 환자는 단백질 영양실조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수술 후 단백질 보충이 체중 감소, 체성분 및 단백질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연구 개요

상세 설명

Bariatric 수술은 성인의 중증 비만에 대한 주요 치료 옵션이 되었습니다. 체중 감소에 대한 효율성과 비만 관련 합병증의 개선 또는 완화에 관한 이점이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복강경으로 비만 수술 절차를 수행할 수 있어 합병증 발생률이 감소하고 수술 후 통증이 감소합니다. 비만 수술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수술 후 위험은 종종 영양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양한 미량영양소 결핍 외에도 비만 수술은 단백질 영양실조 발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한 논의된 이유는 영양분의 흡수 장애와 수술 후 제한적인 음식 섭취로 인해 단백질 소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구토 또는 다른 음식 과민증 발생이 이 효과를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충분한 공급이 지속되면 단백질 결핍이 발생하고 이는 결국 근육량과 혈장 단백질 수준의 바람직하지 않은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수많은 연구에서 알부민과 프리알부민 수치의 감소, 제지방량의 현저한 감소, 외과적 치료 후 불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감지하여 비만 수술 후 단백질 영양실조의 발생률이 증가했음을 나타냅니다.

식이 단백질은 체중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이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성공적인 체중 유지를 지원하고, 포만감을 얻고, 제지방량을 유지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비만 수술 후 단백질 보충제를 사용하면 단백질 영양 실조가 발생할 위험을 최소화하여 수술 후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무작위, 위약 대조, 이중 맹검 파일럿 연구의 주요 목적은 수술 후 단백질 보충이 체중 감소, 체성분 및 단백질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35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Tuebingen, 독일, 72076
        • Department of General, Visceral and Transplant Surgery, University Hospital of Tübingen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18년 (성인,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18세에서 65세 사이의 연령
  • BMI 35kg/m2 이상
  • 복강경 위소매절제술 또는 Roux-en Y 위 우회술에 대한 적응증

제외 기준:

  • 신장 질환
  • 제2형 당뇨병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지지 요법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병렬 할당
  • 마스킹: 더블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단백질 그룹

6개월 동안 비만 수술 후 매일 단백질 보충제를 복용하는 환자 그룹.

단백질 제품: Resource Instant Protein 88, Nestlé Health Nutrition

단백질 제품: Resource Instant Protein 88, Nestlé Health Nutrition; 수술 후 6개월 동안 하루에 30~35g의 분말을 섭취합니다.
위약 비교기: 대조군

6개월에 걸쳐 비만 수술 후 매일 등칼로리 위약을 복용하는 환자 그룹을 단백질 그룹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위약 제품: Resource Maltodextrin, Nestlé Health Nutrition

위약 제품(Resource Maltodextrin, Nestlé Health Nutrition). 수술 후 6개월 동안 하루에 30~35g의 분말을 섭취합니다.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기간
초과 체중 감소 [%]
기간: 6개월째
6개월째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손실된 체중의 제지방량 함량[%]
기간: 6개월째
제지방량은 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을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손실된 체중의 제지방량 함량은 손실된 체중(kg)과 손실된 제지방량(kg)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6개월째

기타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감량된 체중의 체지방 함량[%]
기간: 6개월째
체지방량은 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을 사용하여 측정됩니다. 감량된 체중의 체지방량은 kg 단위의 감량된 체중과 kg 단위의 감량된 체지방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6개월째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Stephan C Bischoff, Prof.Dr.med., Department of Nutritional Medicine, University of Hohenheim, Stuttgart, Germany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1년 11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2년 12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2년 12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3년 11월 20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3년 11월 27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3년 12월 5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2013년 12월 5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3년 11월 27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3년 11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단백질 영양 실조에 대한 임상 시험

리소스 인스턴트 단백질 88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