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14-18세 청소년의 비타민 D 식이 요구량

2016년 3월 1일 업데이트: University of Surrey

14-18세 백인 남성 및 여성 청소년의 비타민 D에 대한 식이 요구량을 추정하기 위한 용량 반응, 이중 맹검 무작위 위약 대조 시험(ODIN 연구)

낮은 비타민 D 상태는 영국에서 매우 흔한 문제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 가용성의 부족은 특히 뼈와 근육 기능과 관련하여 잠재적으로 심각한 건강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주요 인구 집단(즉, 임산부, 노인, 소수민족). 그러나 남녀 청소년의 비타민 D 요구량을 설명하는 데이터는 거의 없습니다. 청소년기는 성장과 발달의 핵심 단계입니다. 이 시기의 영양 부족은 평생 동안 건강에 해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비타민 D 요구량을 종합적으로 조사한 중재 연구는 없습니다. 제안된 ODIN 연구는 청소년이 비타민 D 보충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리고 겨울철 청소년의 비타민 D 상태를 높이고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일일량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또한 비타민 D의 복용량과 참가자의 성별에 따라 관찰되는 차이와 관련된 작용 메커니즘에 대한 조사도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작용 메커니즘은 유전적 차이와 비타민 D 대사 효소의 차이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이 중요한 연구에서 얻은 결과는 비타민 D 권장 사항에 대한 임박한 심의와 관련하여 유럽 식품 표준청(EFSA)에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ODIN 연구는 또한 영국 보건부의 영양 과학 자문 위원회(SACN), 더 넓은 과학 커뮤니티에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이해 관계자(즉, 식품 산업, 정부 보건 기관)이 미래의 공중 보건 전략을 결정하는 데 협력하여 향후 몇 년 동안 인구의 건강에 잠재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조사관은 5개월 동안 매일 10µg/일(400IU) 및 20µg/일(800IU)의 비타민 D3를 보충하면 14-18세 남녀의 비타민 D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유지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겨울철 25OHD 수준은 30~50nmol/l 사이의 임계값 범위를 초과합니다.

연구 개요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120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Surrey
      • Guildford, Surrey, 영국, GU2 7XH
        • University of Surrey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14년 (어린이, 성인)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남성 또는 여성
  • 만 14~18세
  • 백인 민족
  • 건강하게
  • 청소년(및 필요한 경우 부모)의 서면 동의서

제외 기준:

  • 현재 비타민 D 대사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는 의학적 상태에 대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고칼슘혈증(>2.5mmol/l)
  • 정기적인 선베드 사용
  • 시험 시작 1개월 전에 일요일 휴가를 가지거나 연구 기간 내에 일요일 휴가를 계획합니다.
  • 비타민 D가 함유된 비타민 보충제 사용 - 예비 참가자가 연구에 참여하기 위해 비타민 D 보충을 중단하는 데 동의하는 경우 시험 시작 전 8주의 휴약 기간이 허용됩니다.
  • 과도한 알코올 섭취(여성의 경우 주당 14단위 이상, 남성의 경우 주당 21단위 이상)
  • 흡연> 하루에 10 개비
  • 체중 감량 식이 요법을 따르거나 식이 제한을 받는 분(채식주의 제외)
  • 일일 보충제의 구성 성분에 대한 알려진 불내증/알레르기
  • 경미한 빈혈 이외의 임상적으로 유의한 혈액학적 이상(Hb<12.0g/dl)
  • 활동성 악성종양
  • 연구 기간 동안 임신 또는 임신 계획.
  • 수유모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방지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병렬 할당
  • 마스킹: 삼루타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비타민 D3 10마이크로그램(400IU)
참가자에게는 5개월 동안 섭취할 수 있는 10마이크로그램(400IU)의 비타민 D3가 포함된 일일 보충제가 제공됩니다.
실험적: 비타민 D3 20마이크로그램(800IU)
참가자에게는 5개월 동안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 D3 20마이크로그램(800IU)이 포함된 일일 보충제가 제공됩니다.
간섭 없음: 위약
참가자들은 비타민 D3 정제와 모양이 비슷한 위약을 5개월 동안 복용하게 됩니다.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 농도
기간: 기준선 및 보충 5개월 후
겨울 동안 남성과 여성 청소년의 결핍 및 부족 차단 임계값(각각 30nmol/l 및 50nmol/l) 이상의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25OHD) 농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D 섭취량을 조사하기 위해.
기준선 및 보충 5개월 후

기타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비타민 D의 유전적 다형성 확인
기간: 기준선 및 보충 5개월 후
비타민 D 대사와 관련된 다형성에 대한 참가자의 유전자형 분석을 통해 이전 목표에서 관찰된 차이의 기본 메커니즘(유전적/효소적)을 조사합니다. 2차 분석에는 단일 SNP 변이 및 유전적 비타민 D 위험 점수에 의한 보충에 대한 반응의 변이 평가가 포함됩니다. 백혈구 샘플의 transcriptomic (global mRNA) 분석을 통해 청소년에서 비타민 D3 보충에 대한 반응으로 유전자 발현의 게놈 차원의 차이를 확인합니다.
기준선 및 보충 5개월 후
비타민 D 수치와 뼈 건강의 가족 관계
기간: 기준선
비타민 D 상태와 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가능한 가족 관계를 확립하기 위해 청소년 참여자의 어머니의 골밀도 및 비타민 D 수치(관련 혈액 지표 및 생활 습관 요인 평가에 추가하여)를 결정하기 위해 .
기준선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Susan Lanham-New, Professor, University of Surrey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연구에 대한 정보 입력을 담당하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이러한 간행물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연구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4년 10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5년 3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5년 3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4년 5월 23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4년 5월 28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4년 5월 29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2016년 3월 2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6년 3월 1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6년 3월 1일

추가 정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혈청 25-하이드록시비타민 D 농도(25OHD)에 대한 임상 시험

비타민 D3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