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제2형 당뇨병 예방 및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남녀의 심혈관 위험 프로필에 대한 폴리페놀 강화 음료의 유익한 효과.

2015년 9월 1일 업데이트: Helene Jacques, Laval University
본 연구의 목적은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최적화된 베리 추출물의 유익한 효과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가설은 매일 먹이에 폴리페놀이 풍부한 베리 추출물을 포함하면 인슐린 민감성, 포도당 내성, 췌장 베타 세포 기능, 지질 및 염증 프로필, 산화 스트레스 마커를 개선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연구 개요

상세 설명

제2형 당뇨병은 주요 공중 보건 문제가 되는 증가하는 질병입니다. 2010년에는 2억 2,100만 건이 추정되었지만 2030년에는 유병률이 3억 6,600만 건이 될 것입니다. 과일과 채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암,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염증성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 Drs Desjardins, Abrams 및 Marette의 연구팀은 베리에서 많은 양의 세스퀴테르펜을 발견했습니다. 이 분자는 포도당 내성과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비만 마우스의 전염증 프로필을 낮추는 능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연구의 목적은 폴리페놀이 풍부한 베리 추출물 혼합물이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인간 비만 대상체에서 인슐린 감수성, 포도당 내성, 췌장 β 세포 기능, 지질 및 염증 프로필, 산화 스트레스 마커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실제)

60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장소

      • Quebec, 캐나다, G1V 0A6
        • Institute of Nutraceuticals and Functional Foods (INAF), Laval University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40년 (성인,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40-65세
  • 금연
  • 과체중(BMI>27)
  • 인슐린 저항성(공복 인슐린 >90pmol/L, 공복 혈당 < 7,0mmol/L 및 < 11,1mmol/L, 120분 경구 포도당 내성 검사 후)

제외 기준:

  • 당뇨병
  • 만성 질환
  • 포도당이나 지질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 복용
  • 연구 3개월 전 대수술
  • 연구 6개월 전 체중 변동 ±10%
  • 딸기 또는 크랜베리 ​​알레르기
  • 폴리페놀이 풍부한 베리 및/또는 와인을 일주일에 3회 이상 섭취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방지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병렬 할당
  • 마스킹: 더블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페놀
풍부한 폴리페놀 베리 추출물 믹스를 섭취하는 6주간의 실험 기간에 배정된 남성과 여성.
남성과 여성은 통제되지 않은 영양 개입에 배정되어 매일 음료를 하나씩 마셔야 합니다. 피험자의 절반은 베리 추출물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이 함유된 실험용 음료를 섭취했고, 나머지 절반은 폴리페놀이 없는 위약 음료를 섭취했습니다. 폴리페놀 함유 음료는 매일 1,84g의 딸기와 크랜베리 ​​추출물을 공급합니다. 이 양은 333mg의 폴리페놀에 해당하며, 따라서 베리 한 컵의 일일 소비량에 해당합니다. 위약 음료도 과일 맛 음료이지만 폴리페놀이 없습니다. 두 음료 모두 동일한 모양과 맛을 지닌 등칼로리입니다. 6주간의 실험 기간에 앞서 2주간의 안정화 기간이 있습니다. 이 두 기간 동안 피험자는 습관적인 칼로리 섭취와 습관적인 활동 수준을 유지하고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특정 음식의 섭취를 피하도록 조언받습니다.
위약 비교기: 제어
위약을 섭취하는 6주간의 실험 기간에 배정된 남성과 여성.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기준선에서 개입 종료까지의 심장 대사 상태의 변화.
기간: 기준선(개입 시작 시) 및 개입 종료 시(6주)
120분 정상혈당-고인슐린혈증 클램프 동안 포도당 및 인슐린 농도, 120분 경구 포도당 내성 검사 동안 포도당 및 인슐린 농도, 인슐린 감수성, c-펩티드, C-반응성 단백질(hs-CRP), 인터루킨 6(IL- 6) 종양 괴사 인자 알파(TNF-알파) 및 플라스미노겐 활성화제 억제제-1(PAI-1) 수준, 트리글리세리드, 총 콜레스테롤, 초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cVLDL),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cLDL),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cHDL), 아포지단백 A-1 및 B, 산화 LDL, 포도당 처리율(GDR), 인슐린 감수성 측정(MI), 베타 세포 기능
기준선(개입 시작 시) 및 개입 종료 시(6주)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기준선에서 개입 종료까지 영양 변수의 변화.
기간: 기준선 및 중재 기간 종료 시점(6주)
음식 빈도 설문지
기준선 및 중재 기간 종료 시점(6주)
기준선에서 개입 종료까지 신체 활동 습관의 변화.
기간: ) 기준선 및 개입 기간 종료 시점(6주)
신체 활동 습관 설문지
) 기준선 및 개입 기간 종료 시점(6주)
기준선에서 개입 종료까지 인체측정학적 측정의 변화.
기간: 기준선 및 중재 기간 종료 시점(6주)
인체 측정(체질량 지수, 허리 및 엉덩이 둘레)
기준선 및 중재 기간 종료 시점(6주)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2년 3월 1일

기본 완료 (실제)

2014년 9월 1일

연구 완료 (실제)

2015년 8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2년 10월 2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3년 1월 9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3년 1월 11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추정)

2015년 9월 2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15년 9월 1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15년 9월 1일

추가 정보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임상 시험

위약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