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되었으며 번역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참조하십시오 영문판 원본 텍스트의 경우.

제2형 당뇨병에서 블루베리 차를 마시는 것의 대사적 이점

2021년 4월 4일 업데이트: Michelle Keske, Menzies Institute for Medical Research
식물 유래 화합물, 예. 다크 초콜릿, 녹차 또는 블루베리의 플라보노이드는 제2형 당뇨병(T2D)과 같은 다양한 질병의 치료를 위한 기능 식품으로서 큰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고 혈중 지질을 감소시키며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혈관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제안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최근 현지에서 생산된 블루베리 차의 일일 소비 효과를 조사했으며 이것이 동물 모델에서 부분적으로 인슐린 감수성을 회복할 수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우리는 T2D 환자의 포도당 내성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으로서 이 기능 식품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이러한 결과를 번역할 것을 제안합니다.

연구 개요

상태

모병

상세 설명

T2D에 대한 현재 치료법은 제한적이고 원치 않는 부작용이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를 잃습니다. 인슐린 저항성과 제2형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한 보완적이고 대안적인 접근법의 사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잎 및 계피는 각각 인슐린 감수성 또는 인슐린 작용을 개선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Blueberry Boost™는 현지에서 생산되는 블루베리 차이며 건조 블루베리(37% wt/wt), 블루베리 잎, 라즈베리 잎, 스피어민트 잎 및 계피의 독점 블렌드입니다.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것이 인슐린 저항성과 T2D 및 말단 장기 손상(미세혈관 질환),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뇌졸중, 심장마비 및 심부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관련 혈관 병리를 관리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독특한 블루베리 차 혼합이 고지방 공급 인슐린 저항성 쥐 모델의 근육에서 혈관 인슐린 감수성을 완전히 회복시키고 근육 포도당 흡수 및 전신 인슐린 감수성의 실질적인 개선과 관련이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우리는 T2D 환자의 포도당 내성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으로서 이 기능 식품의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이러한 결과를 번역할 것을 제안합니다.

목표: 블루베리 차의 만성적 소비(4주)가 T2D 유무에 관계없이 신진대사 및 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연구 유형

중재적

등록 (예상)

36

단계

  • 해당 없음

연락처 및 위치

이 섹션에서는 연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연락처 정보와 이 연구가 수행되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 연락처

연구 장소

    • Tasmania
      • Hobart, Tasmania, 호주, 7000
        • 모병
        • Menzies Institute for Medical Research
        • 연락하다:
        • 연락하다:
          • Keske

참여기준

연구원은 적격성 기준이라는 특정 설명에 맞는 사람을 찾습니다. 이러한 기준의 몇 가지 예는 개인의 일반적인 건강 상태 또는 이전 치료입니다.

자격 기준

공부할 수 있는 나이

18년 (성인, 고령자)

건강한 자원 봉사자를 받아들입니다

아니

연구 대상 성별

모두

설명

포함 기준:

  • 18-75세.
  • 정상에서 과체중(BMI 19-35kg/m2).
  • 라이프 스타일 또는 메트포르민 단독 당뇨병 치료.
  • 정상혈압(앉은 상완 혈압 <160/100 mmHg).
  • T2D 병력 없음(예: 공복 혈장 포도당 <7.0mM); 또는 메트포르민 또는 생활 습관 중재만으로 임상적으로 T2D 진단을 받은 경우(예: 공복 혈장 포도당 ≥7.0mM, HbA1c).
  • 4주 동안 블루베리 차를 마실 의향이 있습니다(식사와 함께 하루에 3번).

제외 기준:

  • 연령 <18세 또는 >76세
  • BMI ≥36kg/m2의 병적 비만
  • 라이프스타일 및/또는 당뇨병에 대한 메트포르민 단독 치료(예: 인슐린 주사, 설포닐우레아).
  • 심근 경색 또는 뇌졸중의 병력
  • 지난 5년 이내의 악성 종양 병력(비흑색종 피부암 제외)
  • 현재 흡연자
  • 심각한 간 질환의 병력
  • 약물 또는 알코올 남용의 역사
  • 연구 과정 중 선택적 대수술
  • 임신/수유
  • 현재 섭취하는(또는 지난 2개월 동안 정기적으로 섭취한) 블루베리 차 또는 블루베리, 블루베리 잎, 라즈베리 잎, 스피어민트 또는 계피가 함유된 보충제.
  • 연구 기간 동안 다른 임상 연구에 참여하거나 참여하려는 의도.
  • 4주 동안 블루베리 차를 마시지 않습니다.

공부 계획

이 섹션에서는 연구 설계 방법과 연구가 측정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연구 계획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구는 어떻게 설계됩니까?

디자인 세부사항

  • 주 목적: 치료
  • 할당: 무작위
  • 중재 모델: 크로스오버 할당
  • 마스킹: 없음(오픈 라벨)

무기와 개입

참가자 그룹 / 팔
개입 / 치료
실험적: 블루베리 차
하루 3잔의 블루베리 차 x 4주
블루베리 차
간섭 없음: 치료 없음

연구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주요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블루베리 차를 4주간 마신 후 포도당 내성이 개선되었습니다.
기간: 4 주
경구 포도당 내성 검사(75g 포도당)는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설계)의 3가지 경우에 대해 측정되었습니다. 포도당 부하 소비 후 0, 15, 30, 60, 90 및 120분에 측정된 혈당 및 혈장 인슐린 수치.
4 주

2차 결과 측정

결과 측정
측정값 설명
기간
블루베리 차를 마신 지 4주 후 헤모글로빈 A1c(HbA1c) 수치가 개선되었습니다.
기간: 4 주.
HbA1c 수치는 3회에 걸쳐 측정되었습니다: 베이스라인, 4주 동안 블루베리 차를 마신 후, 4주 동안 무치료 후(무작위 교차 디자인).
4 주.
블루베리 차를 마신 지 4주 후 공복 혈청 지질(콜레스테롤, HDL, LDL,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개선.
기간: 4 주
공복 혈청 지질(콜레스테롤, HDL, LDL, 트리글리세리드)은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설계)의 3가지 경우에 측정되었습니다.
4 주
블루베리 차를 마신 지 4주 후 공복 혈청 전염증성 사이토카인(IL-6, IL-1b, CRP, TNFa) 수치 개선.
기간: 4 주
ELISA로 평가한 공복 혈청 전염증성 사이토카인(IL-6, IL-1b, CRP, TNFa)은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 오버 디자인).
4 주
블루베리차 4주 섭취 후 공복혈청 알부민 수치 개선..
기간: 4 주
3회에 걸쳐 단식 혈청 알부민 수치 측정: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설계).
4 주
공복 혈청 전해질(Na, K, Cl, HCO3).
기간: 4 주
공복 혈청 전해질(Na, K, Cl, HCO3)은 3회에 걸쳐 측정되었습니다: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설계).
4 주
블루베리 차를 4주간 마신 후 안정시 혈압(중심 및 상완 혈압) 개선.
기간: 4 주
혈압(중앙 및 상완 혈압)은 Mobil-O-Graph로 측정하고 3가지 경우에 대해 평가합니다: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디자인).
4 주
블루베리차 섭취 4주 후 안정시 증강지수 개선.
기간: 4 주
확대 지수는 Mobil-O-Graph로 측정하고 3회에 걸쳐 평가합니다: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디자인).
4 주
블루베리 차를 마신 지 4주 후 대동맥 경직이 개선되었습니다.
기간: 4 주
큰 동맥 경직도는 Mobil-O-Graph로 측정하고 3회에 걸쳐 평가합니다: 기준선, 블루베리 차를 마신 4주 후, 무치료 4주 후(무작위 교차 디자인).
4 주

공동 작업자 및 조사자

여기에서 이 연구와 관련된 사람과 조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사관

  • 수석 연구원: Michelle A Keske, PhD, Menzies Institute for Medical Research

간행물 및 유용한 링크

연구에 대한 정보 입력을 담당하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이러한 간행물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연구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연구 기록 날짜

이 날짜는 ClinicalTrials.gov에 대한 연구 기록 및 요약 결과 제출의 진행 상황을 추적합니다. 연구 기록 및 보고된 결과는 공개 웹사이트에 게시되기 전에 특정 품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국립 의학 도서관(NLM)에서 검토합니다.

연구 주요 날짜

연구 시작

2015년 11월 1일

기본 완료 (예상)

2021년 12월 1일

연구 완료 (예상)

2021년 12월 1일

연구 등록 날짜

최초 제출

2015년 12월 3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최초 제출

2015년 12월 10일

처음 게시됨 (추정)

2015년 12월 15일

연구 기록 업데이트

마지막 업데이트 게시됨 (실제)

2021년 4월 6일

QC 기준을 충족하는 마지막 업데이트 제출

2021년 4월 4일

마지막으로 확인됨

2021년 4월 1일

추가 정보

이 연구와 관련된 용어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 계획

개별 참가자 데이터(IPD)를 공유할 계획입니까?

아니

이 정보는 변경 없이 clinicaltrials.gov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귀하의 연구 세부 정보를 변경, 제거 또는 업데이트하도록 요청하는 경우 register@clinicaltrials.gov. 문의하십시오. 변경 사항이 clinicaltrials.gov에 구현되는 즉시 저희 웹사이트에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임상 시험

블루베리 차에 대한 임상 시험

구독하다